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씽2게더(Sing 2 해외영화)줄거리,등장인물,국내 반응 가족추천영화 9탄!!

by 세잎클로버제로 2024. 4. 27.

 

씽2게더 줄거리

첫 번째 영화의 사건 이후 버스터 문은 새로 재건된 극장으로 번창하고 있다. 조니, 미나, 로지타, 군터 및 미스 크롤리는 그의 승무원으로 일하고 애쉬는 솔리스트로 연주한다. 크리스털 엔터테인먼트에서 일하는 탤런트 스카우트 개인 수키 레인은 버스터에게 근처 레드쇼어시티에서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나 누들맨의 격려에 힘입어 버스터는 승무원을 재결합하고 인상을 남기기 위해 도시로 향한다. 그들은 크리스탈 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갈 수 없게 되었지만 예능계의 거물 지미 크리스탈과 함께 오디션을 보기 위해 잠입하게 된다. 지미가 버스터의 오리지널 쇼 피치에 관심이 없기 때문에 군터는 그의 아내 루비가 죽은 후 15년 동안 볼 수 없었던 전설적인 록스타 사자 클레이 캘러웨이의 노래를 특징으로 하는 우주 테마 공상과학 뮤지컬을 제안한다. 흥미롭고 클레이가 쇼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가정하고 지미는 그것을 승인한다. 미스 크롤리는 클레이가 사는 곳을 찾아 그를 방문하지만 일련의 부비 트랩으로 그녀를 겁준다. 제작 과정에서 로지타는 고소공포증을 일으켜 버스터가 로지타의 역할을 지미의 딸인 포르샤에게 맡기도록 촉구하고 로지타는 부역으로 강등된다. 조니는 최고의 안무가 몽키 클로스 키켄클로버(Monkey Klaus Kickenklober)와 함께 작업하도록 지정되었지만 그의 가혹한 교수법은 조니를 배울 수 없게 만든다. 조니는 나중에 그를 도와주기로 동의 한 누시라는 스트리트 댄서 스라소니를 만난다. 미나는 자기중심적인 배우 야크 인 다리우스와 함께 낭만적인 장면에 캐스팅되었다. 사랑에 빠진 적이 없는 미나는 장면에서 감정을 전달할 수 없다. 그녀는 나중에 알폰소라는 아이스크림 상인 코끼리를 만나 사랑에 빠진다. 지미는 결국 버스터가 쇼에 대해 클레이에게 연락하지 않았으며 전달하지 않으면 버스터를 해치겠다고 위협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애쉬와 버스터는 클레이를 방문하여 그가 쇼에 참여하도록 설득한다. 처음에는 거절하지만 애쉬는 마음을 바꾼다. 극장으로 돌아온 버스터는 포르샤의 연기 기술이 좋지 않기 때문에 포르샤에게 로지타와 역할을 바꾸도록 요청한다. 포르샤는 이것을 버스터가 그녀를 해고하고 도망가는 것으로 잘못 해석한다. 분노한 지미는 버스터를 벽장에 가두기 전에 텔레비전에서 방송된 후 펜트하우스 지붕에서 버스터를 떨어뜨릴 뻔했다. 수키는 나중에 버스터를 풀어주고 지미가 그를 죽이기 전에 레드쇼어시티를 떠나라고 경고한다. 애쉬는 승무원과 클레이와 함께 호텔 방에 도착한다. 그는 버스터에게 자신처럼 달리거나 숨지 말라고 조언한다. 버스터는 지미가 텔레비전에서 자신과 친구들을 모욕하는 것을 목격한 후 그날 밤 지미의 등 뒤에서 출연진과 제작진을 쇼에 출연시키기로 결정한다. 포르샤가 쇼에 다시 합류하고 조니는 아버지와 그의 갱단을 불러 와서 지미와 그의 보디 가드를 막고 로지타는 남편 노먼에게 전화하여 자녀가 보안을 방해하도록 한다. 쇼가 진행되는 동안 질투심 많은 클로스가 조니의 공연 파트너를 대신하여 그의 번호를 훼손하지만 조니는 누시와 다른 댄서들의 격려로 클로스를 물리치고 마침내 클로스의 존경을 얻는다. 포르샤는 화난 아버지에게 맞서 에너지 넘치는 노래와 춤을 선보이다. 미나는 다리우스를 알폰소로 시각화하고 그와 함께 낭만적인 듀엣을 성공적으로 수행한다. 쇼를 중단하려는 마지막 시도에서 지미는 버스터를 높은 캣워크에서 떨어뜨리고 로지타는 버스터를 구하기 위해 고소공포증을 극복해야 한다. 클레이가 무대에 오를 시간이 되자 그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애쉬는 클레이의 노래 중 하나를 연주하여 군중을 이끌고 공연할 용기를 준다. 커튼콜 후 지미는 수키가 경찰에 체포되도록 쇼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려고 한다. 버스터와 그의 친구들이 다음날 아침 집으로 돌아오기 시작하자 수키는 그들을 멈추고 마제스틱이 그들의 쇼를 하고 싶다고 말한다. 출연진이 첫 공식 공연을 시작하자 버스터는 레드쇼어 시티에서 성공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VIP석에서 지켜본다.

 

씽2게더 등장인물

버나드 문은 레드쇼어 시티에서 공연할 기회를 얻기 위해크리스탈 회장의 오디션에 참가하려 했으나, 스카우터인 수키에 의해 거절당한다. 지역 단위 공연으로서는 훌륭하지만 자신들의 기준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게 이유였다. 이후 오디션장에 몰래 잠입해 간신히 오디션 기회를 얻었으나 다른 참가자들처럼 탈락할 위기에 처하자 공연에 전설적인 락스타 클레이 캘로웨이를 섭외할 거라는 거짓말을 해 버리고 어찌어찌 오디션에 합격한다. 그 이후 공연을 준비하면서 로지타가 우주비행사 역할을 무서워하는 데다 크리스털 회장의 압박 때문에 포르샤에게 역할을 주게 되고, 클레이 캘로웨이를 섭외하기 위해 비서인 미스 크롤리를 그의 집으로 보낸다. 하지만 미스 크롤리가 성과 없이 도망쳐 오자 애쉬와 함께 클레이 캘로웨이의 집으로 간다. 클레이 캘로웨이의 집에 도착은 했으나 그가 문을 열어 주지 않자 울타리를 통해 들어가려다가 뜻밖에 전기 충격을 당하고 잠시 기절했다가 깨어난다. 하지만 클레이 캘로웨이가 마음을 바꿀 기미가 없어 애쉬만 그의 집에 남기로 하고 공연 준비를 위해 돌아간다. 미스 크롤리는 문 극장에서 직원으로 일하며 버스터를 돕고 있다. 클레이 캘로웨이를 찾아가 보라는 버스터의 부탁을 듣고 정보를 모아 캘로웨이의 집에 찾아가지만 캘로웨이의 집에 있는 여러 함정들과 캘로웨이의 페인트 총난사로 만신창이가 되어 돌아온다. 여담이지만 이때 도망가다가 의안이 빠진 상태로 날아온 사과가 눈에 대신 들어와서 순간 눈알이 없는 상태로 눈이 떠진 거 같은 다소 징그러운 장면이 연출되었다. 미나는 도입부에 나온 공연 Alice in Wonderland의 주인공역을 맡았으며, 무대공포증으로 힘들어하던 전작과는 다르게 능숙하게 공연을 해낸다. Out of This World 뮤지컬에서 세 번째 파트인 사랑의 행성을 맡게 되어 로맨스 연기 배역을 받았지만, 연애를 해본 적 없는 미나는 사랑하는 연기가 어떤 것인지 몰라 헤매게 된다. 버스터가 상대역으로 다리우스라는 배우를 구해줬지만 어색한 미소밖에 짓지 못하던 미나는 부담스러운 상대역을 참지 못하고 건물밖으로 도망치고 만다. 그곳에서 아이스크림을 팔던 알폰소를 만나게 되는데, 알폰소가 무대의상을 입은 미나를 여신이라고 칭찬하며 공짜 아이스크림을 선물하자 미나 역시 알폰소에게 반하게 된다.

 

씽2게더 국내 반응

예고편 시작 부분이 너무 기괴해서 비판 여론이 많다. 눈이 큰 안경원숭이가 빌리 아일리시의 'bury a friend'를 부르면서 머리를 돌리는 게 상당히 기괴한 느낌을 줘, 뮤지컬 코미디인데 이런 예고편을 내보낸 이유를 모르겠다는 반응이 많다. 다만 이는 몇 초 정도만 나오는 개그성 장면이라 크게 문제 삼진 않는 이들도 있다. 전작과는 달리 연예인 더빙이 추가되었다. 그중 하나는 전작에선 성우가 맡았다가 이번에 교체된 사례이다. 윤도현은 보노가 직접 심사를 본 오디션을 통과해 국내판 클레이를 맡게 되었다. 진영은 가스 제닝스 감독이 조니에 어울린다는 호평으로 언급하였다. 자막판과 더빙판의 번역이 너무 심하게 차이가 난다. 더빙은 현지화 수준으로 대한민국 일상에서 쓸 용어들을 자유자재로 현란하게 구사하는 반면, 자막판은 그저 직역한 것이 대부분. 전작과 달리 이번엔 노래까지 모두 더빙되었고 가창력도 수준급인 만큼 더빙판으로 보는 것이 오히려 몰입감에 훨씬 도움이 된다. 가수와 성우들이 번안된 노래를 한국어로 부르는데, 성우들도 전부 수준급. 특히 알폰소의 파트는 소름이 끼칠 정도란 평가다. 전작에 등장했던 마이크가 아예 등장하지 않았다. 다만, 1편에서 단순히 열린 결말로 볼 수 없는 수준의 노골적인 후속 스토리 암시형 장면을 마지막으로 퇴장한 데다 시리즈 전체 플롯상 3편에선 스타의 몰락과 재기를 주제로 한 시나리오가 다뤄질 순서일 가능성이 높기에 마이크가 재등장할 당위성이 상당히 크게 형성되어 있다